Okinawa Tourism Information:걸어서즐거운나하시내전편오키나와여행은츠보야야치문거리부터시작하자.

걸어서 즐거운 나하 시내 전편 오키나와 여행은 츠보야 야치문 거리부터 시작하자.

post : 2018.04.11 00:00

오키나와 여행을 즐기는 여러분이 공항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향하는 장소는 어디인가요? 렌트카 숍? 온나손 리조트? 우선 호텔 체크인? 저마다의 기대와 저마다의 이유로 자유롭게 오키나와 여행을 시작하겠지만, 혹시 "최초의 한 걸음"을 정하지 않은 분도 있지 않을까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오키나와 여행의 시작하는 방법"으로 차를 빌리지 않아도 오키나와를 느낄 수 있는 거리 산책 코스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첫 목적지 후보의 하나에 넣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사토 역 홈에서의 풍경

나하 공항에서 300엔의 표를 사서「유이 레일」를 타고 18분 정도로 아사토 역에 도착합니다. 나하 공항이 시발역이므로 반드시 앉을 수 있습니다. 이 아사토 역에서 역 바로 옆에 있는 슈퍼 "리우보우"의 안쪽에는 선술집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입니다만, 이 곳은 밤의 즐거움으로 나중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향은 이쪽입니다.

왼쪽에 아사토 리우보우을 보면서 자동차가 오가는 간선 도로를 터벅 터벅 6분 11초 걸어가면 오른쪽에 츠보야 야치문 거리의 입구가 보입니다. 지나치는 일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만약을 위해. 빨간색과 노란색의 패스트 푸드 점 맞은 편입니다.

입구에는 마주 보고 있는 두 마리의 시사가 있습니다.

시사 뒤쪽에는 큰 가쥬마루 나무, 나무 밑에는 우물이자 배소이기도 한 "아가리누카"가 있습니다. 배소를 지키 듯이 서 있는 용도 야치문. "실례합니다." 자연스럽게 그런 식으로 인사하고 싶어지는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야치문 거리에 들어 선 순간, 빠른 걸음으로 차가 달리는 현대 문명 세계와는 전혀 다른 오키나와 시간이 시작됩니다.

마지루 상점의 지붕에 앉아있는 장난스러운 시사. 푸른 하늘이 잘 어울립니다.

고양이 하품이 어울리는 거리입니다.

개촌 333년을 자랑하는 야치문 거리는 일대에 공방과 상점이 즐비한 지역. 요미탄손의 야치문 마을은 나하가 도시화되어 장작을 태워 연기가 나는 가마가 주위의 환경에 적합하지 않게되어 버렸기 때문에 이 곳에 모여있던 도예 작가들이 이주하여 생긴 공방 마을. 뿌리는 여기, 츠보야입니다.

상점이 늘어선 길을 그냥 걸어보면 약 15분 정도에 다 돌아 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의 하나. 나하공항에 도착해 약 1시간 이내에, 오키나와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아주 간단하고 저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오키나와 CLIP에서 소개해 드린 야치문 잡화 숍을 중심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거리를 걷기 시작해서 4분 정도에 오른쪽에 나타나는 츠보야 이쿠토엔. 천천히 사진을 찍으면서 걸어도 이 정도의 거리감입니다.

그 2분 후, yacchi&moon. 건너편에 있는 Kamany도 멋진 가게입니다.

그 2분 후, GumaGuwa.

그 1분 후, Sprout.

3분 후, 챠타로.

한가롭게 사진을 찍으면서 걸은 감각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부겐빌레아가 아름답습니다.

저는 우거진 초가 지붕이 시간의 예술을 느끼게하는 이 민가를 너무 좋아해서 언제나 이 앞에 발이 멈춰버립니다.

챠타로에서 2분, "도자기와 카페 훼누카마"가 있습니다. 역활을 마친 훼누가마는 그 뒤쪽에. 바로 옆의 마키시 공설 시장에 야채 파는 리어카가 왕래하던 흑백 시대의 모습을 남기면서 그 자리에 서 있습니다.

츠보야 도자기 박물관과 하얏트 리젠시가 보이면 야치문 거리의 짧은 여행은 끝납니다.

제일 끝에 있는 카네나가 상사에는 당근과 파파야용 강판이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실용적. 선물용으로도 추천.

사진의 오른쪽에 있는 시사는 우키시마 거리 입구에 있습니다.

야치문 거리를 지나 왼쪽에는 커다란 시사가 보이고, 우키시마 거리가 시작됩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사쿠라자카 극장과 후쿠라샤가 있는 언덕을 왼쪽으로 국제 거리로 갈 수 있습니다. 우키시마 거리로 가도, 끝까지 걸어가면 국제 거리로 나갈 수 있습니다.

soi는 츠보야 쬭에서 우키시마 거리에 들어서 바로.

우키시마 거리에서 바로 네거리를 오른쪽으로 가면 soi, 왼쪽으로 가면 기노완에서 이전한 마법 커피. 마법 커피의 맞은편에는 자연식과 간식 mana. 어디에서 점심을 먹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똑바로 걸어가면 왼쪽에 GARB DOMINGO지사카스 . 이 곳에도 야친문, 그리고 독특한 잡화가 있습니다. (참고로 조금 더 걸어 들어가면 우키시마 가든이 있습니다만, 후편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사카스. 그 주변에는 저렴한 코인 주차장이 있습니다 .

야치문 거리에서 지사카스까지는 약 5분 정도. 이렇게 가까운 거리에 많은 개성적인 가게가 있는 츠보야~우키시마 거리 코스는 잡화 산책이나 사진 산책이 즐거운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키시마 거리는 코인 주차장의 격전지로 요금이 저럼하기 때문에 차를 이용하시는 분은 이쪽에 차를 세우고 우키시마 거리→츠보야 거리 코스로 즐기는 것도 좋겠네요.

"걸어서 즐거운 나하 시내 vol.2"는 "이름도 없는 골목을, 생활의 냄새가 나는 쪽으로"라는 제목으로 우키시마 거리, 시장, 북적거리는 광장 주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키나와 CLIP 포토라이터 아사쿠라 아야